클래스101 연간구독 후기 장점 단점 추천대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래스101 연간구독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2023년 3월에 클래스101 연간구독을 시작해 약 1년간 연간구독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클래스101 연간구독 후기와 장점, 단점 그리고 클래스101 연간구독을 하면 좋을 추천대상에 대해 짧게나마 기록해 보겠습니다.

클래스101 연간구독이란?

클래스101은 다들 아시다시피 드로잉, 요리, 베이킹 등 취미 분야부터 스마트스토어, 주식과 같은 부업과 재테크 분야, 그리고 외국어 분야 등을 거쳐 아주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많은 강의들이 있습니다. 클래스101의 연간구독은 이렇게 많은 강의들을 1년에 일정금액을 내고 구독을 하면서 모두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클래스101 연간구독을 신청한 이유




저는 원래 주식, 부동산과 같은 재테크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코로나 시기 자산 가격이 급상승하는 것을 목격하고 2021년부터 부동산, 주식 등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재테크로 자산을 불리기 위해서 제가 가진 씨드(자본금)가 너무나 적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씨드가 적었기 때문에 부동산처럼 자본금이 많이 드는 투자는 시작할 수조차 없었고, 주식은 적은 돈으로 시작할 수는 있었지만 씨드가 적은 만큼 수익이 나도 수익금이 적고 또 변동성이 커서 손실을 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다가 저는 가진 돈을 불리기보다는 들어오는 수입을 늘리는 쪽에 좀 더 포커스를 옮겼습니다. 즉 자연스럽게 제 고민의 끝은 부업이라는 카테고리로 귀결되었던 것이죠. 그러나 부업에 대해 아무런 지식도 없고 주변에 부업을 하는 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선뜻 무언가를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또 부업이란 카테고리에 대한 경험이 전무했기 때문에 저에게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온라인 판매가 맞을지, 블로그나 인스타, 유튜브 등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이 맞을지조차 알 수 없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을 찾던 중 클래스101에 이런 강의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지만, 강의 하나당 가격이 너무나 비싸다고 느껴졌죠.

제대로 된 방향을 잡지도 못하고 뭔가를 해야 할 거 같기는 한데 그게 무엇인지 모르겠는, 고민과 혼란의 나날들을 보내다 2023년 연초 클래스101 연간구독권이 있다는 걸 알게 됐고 여러 가지 강의를 들어보고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싶어 연간구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클래스101 연간구독 현황

1년 동안 클래스101 연간구독한 후기

장점

방향성 잡기

클래스101에서 개별적으로 강의를 들으려면 강의 하나당 못해도 20만원 이상은 결제해야 합니다. 저처럼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 중인 분들은 여러 개의 강의를 듣기가 매우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겁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어떤 일이 나에게 맞을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은 분들은 이것저것 여러가지 강의를 들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아 나가셔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클래스101 연간구독을 하시면서 그 방향성을 찾아가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

위와 연결되는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강의 하나당 몇십만원씩 하는 것을 1년에 약20만원 정도로 원하는 강의를 원하는 만큼 들을 수 있어 가성비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연간구독을 신청할 때는 그룹플랜이라는 것이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 보니 그룹플랜이라는 것이 있더라요. 혼자서 연간구독을 하실 경우 1년에 199,000원이지만 그룹플랜을 하실 경우 4명이서 299,000원으로 연간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연간구독을 할 사람을 3명만 구하면 1년에 74,750원으로 클래스101 연간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매우 큰 혜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점

미흡한 애프터서비스

올라온 지 오래된 강의의 경우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개별 강의를 판매하는 방식이라면 자신의 강의를 계속 판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도 하고 수강생들과 소통도 하면서 강의 판매를 위한 애프터서비스가 잘 이루어질 텐데, 구독 서비스는 그런 개념이 아니다 보니 아무래도 강의 업로드 후 후속 관리가 조금 미흡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더라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강의 제목에 ‘2024년 업데이트, 리뉴얼’ 이런 식으로 표기된 강의를 우선적으로 듣는 편입니다.

강의의 깊이

또 하나 느낀 점은 강의의 깊이가 그렇게 깊은 편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분야에 대해 딥하게 공부하기 위한 목적보다는 초보자나 이제 막 뭔가를 시작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간구독을 통해 평소 관심이 있던 여러 가지 분야의 강의를 경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찾으셨으면 다른 플랫폼이나 강의를 통해 그것에 대해 추가로 더 알아가는 순서로 나아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총평

강의를 듣는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처럼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정해지지 않은 분들에게 클래스101 연간구독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양하게 공부하고 경험해본 다음,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강의에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클래스101 연간구독 바로가기

※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Leave a Comment